수상스키

수상스키 란 스키를 신은 다음 모터보트에 맨 줄을 잡고 보트에 이끌리면서 물위를 활주하는 스포츠이다. 처음에는 모터보트에 이끌리는 하나의 판자에 두 발을 올려놓고 타기 시작하였다가 30년대 이르러 오늘날의 형태와 같은 발을 고정시키는 고무 또는 가죽장치가 있는 두발 수상스키로 변천하였다. 1939년에는 미국에서 아메리칸 워터스키 협회가 창립되고 제1회 전미수상 스키선수권대회가 개최됨 으로써 대중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세계 각국으로 확산되어 갔다.



▶ 장비
수상스키를 즐기는데에 있어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는 않다. 하지만 몇 가지 기본장비를 소개해 보자면 다음 과 같다.
1.스키 : 스키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은 몸무게, 기술수준등 자신의 신체에 적합한 것을 골라야 한다. 너무 큰 것을 고르게 되면 콘트롤 하기가 힘이 들고 반대로 너무 작으면 수면에서 균형을 유지 하기가 어려워진다. 대여를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2.바인딩 : 질기고 튼튼해서 잘 찢어지지 않는 바인더를 선택하도록 한다. 바인딩 크기는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발에 잘 맞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3.그 외에 안전을 위한 구명조끼, 체온과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한 슈트(잠수복), 손잡이를 잡을 때 손을 보호하기 위한 장갑 등 이 있다.


▶ 종류
수상스키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스탠더드 앤 컴비네이션 페어즈스키(더블스키), 슬라롬스키, 트릭스키, 점프 스키 등과 같이 4가지 형태가 있고 다시 초급, 중급, 상급으로 3가지로 나뉜다.
근래에 들어서 온몸으로 즐길 수 있고 점핑이나 기타 묘기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보드 형태의 웨이크 보드(Wake Board), 에어체어(Air Chair)가 젊은 스키어들을 중심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