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보트

바나나보트는 250마력의 스피드 보트가 초고속으로 끌어 정말 아기자기한 재미를 맛 볼 수 있는 해양스포츠 이다. 5인이 한번에 타며 스피드 보트가 이끌어 주는 곳으로 이리저리 몸을 돌리며 물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즐길 수 있다.
가끔 보트 선장이 물에 빠뜨리려고 엄청 노력을 하지만 원심력을 잘 이용한다면 물에 안 빠지고 선장을 열 받게 할 수도 있다. 서로간의 협동심이 필요한 스포츠이다. 하지만 정말 재미있는 스포츠임에는 틀림없다.


▶ 종류와 주의사항

1.워터슬레이의 종류로는 바나나모양의 3인승, 5인승, 7인승이 있으며 땅콩모양으로 2인승, 도넛츠 모양의 1인승 등이 있으며 요즘에는 여러 모양의 워터 슬레이가 있다. 우리 나라에는 1993년부터 보급되기 시작하였으며, 특별한 기술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단체로 팀원끼리 단결하여 맨 앞의 조장의 지시에 잘 따르면 된다.

2.주의사항:구명조끼를 반듯이 입어야 하며 후크를 확실히 채우고 점검 할 것. 균형을 잃었을 때는 억지로 매달리지 말며 몸을 최대한 움 추리며 넘어져야 한다. 특히 다리로 뒷사람을 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 장비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가 필요 없으며, 구명조끼만 입으면 스피드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를 즐기려 는 동호인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남들처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워터슬레이는 모터보트 같은 예인 동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개인이 별도로 구입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현재 국내에 소개된 워터슬레이는 3인승, 5인승, 7인승, 10인승으로 국내에서도 제작이 가능해 수출하고 있다.
너비는 모두 56cm로 같지만 길이는 3인승이 3.7m, 5인승이 5.07m, 7인승이 6.01m로 다르다.
또 모두 세 개의 주 공기막으로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길이가 길수록 팀웍과 균형이 달리 요구된다.